본문 바로가기

정보 및 꿀팁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147회 정답!

국민은행 이용하는분들이라면 한번쯤은 해봤을 법한 리브메이트 어플 내에 있는 퀴즈풀기!!!

2020.06.29~2020.07.05 기간 일반상식 퀴즈!

이걸 풀면 30포인트를 받을 수 있음!!!!!!

물론 다 맞아야지만....

자꾸 잘난척 하고 혼자 풀고 그러면....

이렇게 나처럼....20포인트짜리도 생기고.... 그럼.....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나같은 사람들을 위해.......

함께 풀어 보아요.....ㅋㅋㅋㅋㅋ

 

 

어차피 다들 문제는 보고 왔을테니...

빠르게 정답으로.ㅎㅎㅎ

*** 해설

오페라 - 음악을 중심으로 한 종합무대예술을 일컬음.

뮤지컬 - 미국에서 발달한 현대 음악극의 한 형식. 음악ㆍ노래ㆍ무용을 결합한 무대 작품.

*** 해설

슬하는 무릎의 아래라는 뜻으로, 어버이나 조부모의 보살핌 아래, 주로 부모의 보호를 받는 테두리 안을 이른다.

*** 해설

잎새바람 - 윤동주의 서시에서 나온 잎새에 이는 바람에도 나는 괴로워 했다... 캬아....ㅎㅎ 시적인 표현 이었음.ㅎ

산들바람 - 시원하고 가볍게 부는 바람.

이렇게 야금야금 모아서....

내 통장에 보내야징.....

그래서 소괴기 사먹어야지......

어느 세월에 사먹겠나 싶긴 한데..ㅋㅋㅋㅋㅋㅋㅋ

한푼 두푼 야무지게 모아서... 사먹을꼬양.....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