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순이 놀거리

종이접기(추억의 별접기☆)

오늘은 다이소 구경갔다가~

득템~?

추억이 몽글몽글 피어나는 행운의 아기별~ 추억의 별접기를 사옴.ㅎㅎㅎ

무려 럭셔리 스타~라고 되어있음.ㅋㅋㅋㅋ

요즘 종이접기는 접는법까지 다 나와있고... 종이도 다 알맞게 잘라져있고.. 참 잘 되어있음...

우리때는 물어물어서..

옆반 애한테 배우고..

친구한테 배우고...

종이는 꼭 화방에 가서 이쁜 색 종이로 여러개 사와서 하나하나 다 자르고....

망치고... 버리고..........ㅋㅋㅋㅋㅋㅋㅋ

그렇게 별 천개 접어서 소원을 빌면 소원이 이루어진다고도 하고>_<

좋아하는 이성친구에게 이쁜 유리병에 담아서 선물하고 그랬는데.ㅎㅎㅎ

 

그렇게 추억에 잠겨서 천원을 쓰고 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천원에 완전득템!!!!

싸다 싸!!!

역시 다이소.ㅋㅋㅋㅋ

원래 별 접는거 아직도 잘 알고는 있는데....

접는방법 되어있는거 보니까 맞는데 왠지  아주 미세하게? 다름.ㅎㅎㅎㅎㅎ

알아맞추는 사람은 별접어서 고백 좀 해본 사람.?ㅋㅋㅋㅋㅋㅋ

요기는 내가 접는 방법~

1 / 2 / 3

제일 처음에 시작할때 매듭을 한쪽 끝부분 쯤에서 묶는다 생각하는데

별의 색(핑크)이 매듭의 안쪽으로 가게끔 묶어야 쉬움.

4 / 5 / 6

짧게 남아있는 부분을 접어줌

반대로 뒤집어서 오각형 모양에 맞게 접어줌.

7 / 8 / 9

계속해서 돌돌 말아가는 느낌으로 접어줌.

10 / 11 / 12

둘둘 말다보면 끝부분이 조금 남아버림.

남은 부분을 접어서 꼭꼭 눌러 자국을 내 준 다음에 틈 사이로 넣어줌

이때 빠지지 않게끔 미리 한번 접어 자국을 내주는거임.

그리고 넓적한 부분을 손톱으로 꾸욱 눌러주면 아래위로 부풀어오르면서 눌러짐.ㅎㅎ

한쪽이 안부풀어오르면 망한거....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완성된 별★

돌아가면서 다섯군데 다 꾹꾹 눌러주면 별 완성!

별은 진짜 만드는거 껌......

엄청쉬움~!

근데 손이 큰 사람은 만들기 힘들고 손가락 두꺼운 사람도 쫌 힘들고

왜냐!? 쪼꼬미로 만들어야지 이쁘니까 별은~ㅎㅎㅎ

마지막에 꾹꾹 눌러서 입체적인 별을 만들어주는게 옛날엔 정말 힘들었는데...

요즘 별접기 종이는 도톰하게 나와서 그런지 별도 통통하니 이쁘넥 잘 접어지는거같네....

하.... 옛날사람 티 나...ㅋㅋㅋㅋ

 

코로나 때문에 진짜 옛날 추억의 종이접기 다 끄집어낼 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재미짐 엄청 재미짐~

다음엔 장미도 접어봐야지...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