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리뷰

시금치 뿌리 먹어도 되나요? 좋은 시금치 고르는 방법, 보관법 및 영양소 손실없이 시금치 데치는 방법!(천기누설)

겨울철 제철 채소로 맛도 영양도 훨씬 뛰어난 겨울 시금치!

 

시금치의 뿌리에는 아스피린보다 열배나 높은 소염작용 및 손상된 세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몰려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시금치는 뿌리까지 버릴 것이 하나도 없는 식재료입니다!

 

천기누설에서 소개한

싱싱한 시금치 고르는 방법과 시금치 보관방법, 영양소 손실 없이 시금치 데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싱싱한 시금치 고르는 방법!

 

 

 

싱싱한 겨울시금치는 잎이 통통하고 납작하며 진한 녹색을 띠고 윤기가 나야 하며 뿌리가 빨갛고 두꺼우며 줄기 부분이 곧게 뻗어있어야 좋은 시금치입니다.

 

간혹 시금치의 잎 가운데 부분 진보라색을 띄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시금치의 당분이 잎까지 올라온 것이므로 걱정하지 말고 섭취하여도 된다고 합니다.!

 

 

시금치 보관법!

시금치를 단기간 내에 섭취할 시

시금치를 씻어내지 않고 그대로 키친타월로 감싼 후 뿌리를 밑으로 향하게 한 후 냉장보관

 

시금치를 장기 보관할 시

시금치를 한번 데친 후 밀폐용기에 담아 냉동하여 보관

 

 

영양소 손실없이 시금치 데치는 방법!

시금치 데칠 때 소금 반 큰 술을 넣어주면 칼륨과 나트륨의 균형을 잡아주어 세포의 에너지 대사활동을 도와주고 수용성 영양소가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시금치를 데쳐서 섭취 시 베타카로틴 성분이 증가하고 영양성분의 체내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끓는 물에 소금 반 큰 술을 넣고 시금치의 뿌리 부분을 먼저 담가준 후에 10초 정도 지난 후 나머지 잎 부분을 넣어 20초간 더 데쳐줍니다.

(시금치를 잘라서 데칠 경우 수용성 영양소가 빠져나가기 때문에 꼭 통째로! 데쳐주어야 합니다)

 

 

아래는 천기누설에서 소개한 시금치콤부차 및 시금치 소금, 시금치 장아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 글이니 참고해주세요~!

 

 

 

mintlove37.tistory.com/129

 

만병의 근원 염증 겨울 제철채소 시금치 콤부차와 시금치소금, 시금치장아찌(천기누설)

일상에 흔히 오는 고통의 원인 염증! 날씨가 추워질 때마다 노년기에 들어서는 분들이 이유 없는 손목 발목 통증에 병원을 방문하면 보통 염증 진단을 받고 염증치료를 받는 게 대부분이라고 합

mintlove3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