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거/몸에좋은거

만성 변비탈출에 도움이 되는 식품

요즘 시대에는 흔하디 흔한 질병 중 하나가 변비다.

3~4일에 한번정도 겨우 변을 보는 사람들의 경우 변비라고 할 수가 있는데  실제 열명 중 두명정도는 변비증상이 있을 정도이고 점점 더 늘어나는 추세이다.

이렇게 변을 보는게 힘들어지면 체내에 쌓인 독성물질로 인하여 신진대사능력이 저하되어 두통, 식욕부진, 치질, 혈액순환 장애 등 또 다른 질병으로 이어지며, 여드름 기미, 노화같은 피부에도 악영향을 끼친다.

변비에서 하루빨리 탈출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 몇가지를 알아보고 나도 이제 건강하게 먹고 잘 쌀 수 있는 쾌변인으로 한걸음 더 나아가기^-^!

 

변비탈출에 약이 되는 식품

-다시마

섬유질과 칼륨, 칼슘이 풍부한데 반해 칼로리는 거의 제로에 가까운 식품이다. 장 활동을 유연하게 하여 노폐물이 장 내에 머무르는 시간을 줄여준다.

하지만 다시마는 물을 많이 흡수해버리므로 다시마를 마른채로 먹은 후에는 물을 많이 마셔 갈증을 해소해야 한다.

 

-양배추

양배추는 위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섬유질이 많아 변비를 없애는 데도 효과가 탁월하다.

피로회복과 불면증에도 도움이 되며 산성인 사람의 몸을 알칼리성으로 바꾸어 주어 장기의 부담을 덜어주고 나아가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

 

-고구마

섬유질은 포함하고 있는 고구마는 장 속에서 이로운 균을 늘려주어 대장운동을 활발하게 돕는다.

생고구마의 경우 자른 단면에 '아마이드'라는 하얀 진액이 나오는데 이것이 장 속에서 이상발효를 일으키며 가스가 차고 속이 부글거리긴 하지만 배설작용에 도움을 준다.

 

 

-사과

사과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펙틴성분은 장을 자극시켜 활발하게 운동을 시켜주는 작용을 한다.

또한 장에 벽을 만들어 유독성물질의 흡수도 막아준다.

 

-팥

이뇨작용이 뛰어나  테내에 불필요한 수분배출을 원활하게 해주고 장기능을 도와준다.

또한 포만감이 뛰어나 과식을 예방할 수 있어 변비와 함께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이다.